공동체 폭력 으로 호주 방글라데시인들의 디왈리 축제 약화

공동체 폭력 으로 인해 호주의 일부 방글라데시 힌두교인들은 그들의 이전 고국에서 발생한 종교 폭력의 희생자들과 “연대”하기 위해 올해 디왈리 축제를 중단할 계획입니다.

키 포인트:
방글라데시 전역에서 종교 모독 혐의에 대한 소셜 미디어 이미지가 시위를 촉발했습니다.
방글라데시 경찰은 올해의 공격이 방글라데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폭도 폭력이라고 말했습니다.
호주의 일부 방갈라데시 힌두교도들은 결과적으로 디왈리 축제에 참여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 열리는 축제인 디왈리는 힌두 달력에서 가장 중요한 날짜이자 힌두교 공동체를 위한 축제 시간입니다.

그러나 방글라데시에서의 치명적인 폭력은 많은 방글라데시 호주인들의 축제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호주 방글라데시 푸자 협회 회장인 아시스 데이(Ashis Dey)는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이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 춤추고 노래할 분위기에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

10월 13일 힌두교 신 하누만의 동상 무릎 위에 있는 코란의 소셜 미디어에 허위 이미지가 유포되어 종교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방글라데시 이슬람 공동체를 격분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극단주의자들은 공동체 폭력을 통해 방글라데시 전역에서 시위를 벌여 수백 채의 집에 불을 지르고 약 120개의 힌두교 사원을 파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글라데시 경찰이 50년 전 파키스탄에서 분리된 이래 최대 규모의 집단 폭력 사태로 1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셰이크 하시나 방글라데시 총리는 공격을 규탄하고 침략자들이 “적절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약속했습니다.

그 이후로 국가의 법 집행 기관은 포괄적인 조사에 착수했고 300명 이상을 체포했습니다.

공동체 폭력 은 지난 주 국경을 넘어 인도까지 침투했으며, 10월 21일 이후 이슬람 상점과 모스크가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습니다.

혼란에 빠진 축제
보복 우려로 익명을 요구한 S씨는 캔버라에 있는 방글라데시 보건 연구원이며 소꿉친구인 딜립 다스가 공격 중 하나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무역상 플로리스트인 다스는 방글라데시 북부의 힌두교 사원에서 극단주의자들의 난동으로 돌에 맞아 머리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다.

S씨는 “그런 무고한 사람이 너무 불필요하게 죽어서 속상하다”고 말했다.

공동체 폭력

반힌두교 폭동의 공동체 폭력 희생자가 됐다.

그는 “가까운 가족 친구들이 집과 사업을 샅샅이 뒤진 후 황폐해졌다”고 말했다.

S 씨는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디왈리를 앞두고 두르가 푸자 축제 기간 동안 공격이 발생했기 때문에 폭력에 대한 실망이 더 가중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쁨으로 축하하는 대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숨어서 목숨을 두려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들이 큰 고통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에게 매우 힘든 정신적 상태입니다.”

“하나님은 소수자도 사랑하십니다”라는 현수막을 들고 대규모 시위를 벌이고 있다.
최근 인도 아메다바드에서 열린 방글라데시 힌두교 폭력에 항의하는 시위.(AP: Ajit Solanki)
지역 사회 지도자인 아시스 데이(Ashis Dey)는 호주에 있는 많은 방글라데시 힌두교도들이 고향에 있는 사람들과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해 축하 행사를 생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ey 박사는 “우리 가족이 집으로 돌아가 위험에 직면해 있는 동안 이곳에서 평화롭게 디왈리를 축하하는 것에 대해 정말 죄책감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축하 사진은 방글라데시에 있는 우리 친구와 가족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목숨이 두렵고 두렵다’
방글라데시에 살고 있는 Dr Dey의 어머니와 여동생은 소요 사태 동안 집에 웅크리고 사회적 접촉을 피했습니다.

그는 여동생이 안전상의 이유로 어머니를 방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Dey 박사는 “언제든지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매우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여행을 두려워하고 보호가 충분하지 않다고 우려합니다.”

Dey 박사는 매일 어머니와 여동생에게 전화를 걸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는 “소셜 미디어와 뉴스를 통해 부상과 사망에 대한 지속적인 뉴스를 받아 우리를 극도로 불안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여기서 그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우리는 정말 무력감을 느낍니다.”

확장된 가족입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어머니와 여동생의 안전을 걱정하는 데이 박사(맨 왼쪽).(제공: 아시스 데이)
평화를 위한 디왈리 플랫폼
호주의 방글라데시 힌두교 공동체는 전통 의식과 함께 공연 활동 대신 평화로운 시위로 디왈리를 축하할 계획입니다.

재태크 추천 사이트

Dey 박사는 올해 축제가 지역 사회에 다른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방글라데시에서 소수 힌두교도들을 보호하고 인권을 강화하기 위한 우리의 외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올해 행사를 이 지역의 이슬람과 힌두교 공동체 사이의 평화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로비하는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

집회하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호주의 방글라데시 힌두교 공동체는 노래와 춤 대신 집회를 계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