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캄보디아와 그 밖의

전기 자동차: 캄보디아와 그 밖의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향한 여정
전기 자동차(EV)가 전 세계를 폭풍처럼 몰아치고 있습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에 따르면 2020년에 도로 위의 전기 자동차는 1천만 대 이상으로 2019년보다 43% ​​증가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특히, 팬데믹으로 인해 전체 신차 등록이 감소한 기간 동안 전 세계 전기차 판매 점유율은 2020년 전체 자동차 판매의 70% 증가하여 기록적인 4.6%를 기록했습니다.

전기 오토바이는 특히 캄보디아와 같은 국가에서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국가에서는 대중이 프놈펜의 일부 장소에서 이륜차 전기차 공유 차량을 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yika의 Go2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전기 스쿠터를 대여하고 다음 사람이 데리러 갈 수 있도록 거리에 놔둘 수 있습니다.
전기 툭툭이 곧 프놈펜의 거리를 달리고 전기 버스가 씨엠립 주변 사람들을 수송할 것입니다.

작지만 점점 더 많은 수의 EV 4륜 자동차가 캄보디아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여러 회사가 수도에 쇼룸을 열어 10가지 이상의 EV 자동차를 선보였습니다.
이륜차 시장에는 약 9개의 이륜차 전기차 공급업체가 있으며, 삼륜차를 공급하는 업체도 있다.

전기 자동차

먹튀검증 캄보디아와 전 세계적으로 EV 판매가 급격히 증가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의 비용은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히 하락했으며 따라서 EV의 비용도 감소했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증가하고 충방전 주기가 증가하며 충전 손실이 감소한 배터리의 등장은 전기차의 수명과 신뢰성을 직접적으로 향상시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이륜차 EV의 가격은 유사한 성능의 기존 오토바이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판매가 급증한 또 다른 요인은 보조금 상한선이다.more news

유럽과 중국에서는 가격이 일정 기준 이상인 차량에 대해서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았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에 따르면 이로 인해 다음 두 지역의 평균 전기 자동차 가격이 하락했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판매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는 2020년에 2019년보다 3% 저렴했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유럽의 전기 자동차(PHEV)는 8% 저렴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많은 국가에서 엄격한 배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선택되는 기술 솔루션으로 간주됩니다.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정상 회담에서 정부, 자동차 제조업체 및 기타 단체는 전 세계적으로 2040년까지 그리고 “선도 시장”에서 2035년까지 신차 및 밴의 100% 탄소 배출 제로 판매로 전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5개 국가는 2040년까지 전기 자동차와 버스의 100% 무공해 판매를 위해 노력하기로 별도의 약속에 동의했습니다. 캄보디아는 아직 이를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EV는 충전되는 전기 공급원만큼만 지속 가능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재생 가능 전기로 충전하면 배출량이 분명히 0이지만 전력망에서 충전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